목차
핑크 뮬리 명소 개화시기 및 축제
핑크 뮬리 명소 알아보자.
가을에 코스모스와 더불어 많은 분들이 찾는 핑크 뮬리 명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예전에는 쉽게 보기 어려운 꽃이었지만 요즘에는 많은 분들의 포토 핫플레이스로 사랑을 받아 찾는이들이 많아졌는데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면 핑크 뮬리란 무엇이고 개화시기, 전국 핑크 뮬리 명소 및 베스트 7곳도 알 수 있을 것이다.
핑크 뮬리란?
2014년 제주도를 시작으로 유행처럼 번진 식물이라고 하는데 특유의 핑크빛과 군락을 이루는 모습으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핑크 뮬리 명소를 보기 위해 관광객이 몰리는 효과로 지차 체마다 관광 상품으로 붐이었다고 한다.
핑크색 갈대로 아는 사람도 있지만 벼과에 속하는 식물이라고 하며 조경용으로 재배되는 식물답게 아주 아름다운 색이 특징이다. 정식 명칭은 핑크 뮬리 그라스라고 하는데 우리나라 학명으로는 분홍쥐꼬리새라고 하고 9월부터 11월이 개화시기로 딱 이맘때쯤 구경하기에 좋다.
개화시기
우리나라에서는 흔하게 핑크 뮬리라고 불리지만 사실 미국의 서부, 중부 따뜻한 곳에서 자생하는 식물이라고 한다. 세계 여러 나라에서 조경용으로 많이 쓰이는데 벼과로 높이는 30~90cm 정도로 줄기가 곧게 서고 마디마다 털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을 핑크 뮬리의 개화시기는 9월부터 11월까지 자라는데 우리나라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달은 9월 중순부터 10월까지 볼 수 있다.물론 북쪽 지역이 남쪽 지역보다 추워 좀 더 늦게 개화하지만 가을에는 전국어느곳에서든 개화시기가 맞물리니 쉽게 볼 수 있을 것이다.
핑크 뮬리 꽃말
라틴어로 모발 같은 이라는 뜻을 지닌 서양 억새로 꽃말은 고백이다. 은은한 핑크 향에 어울리게 수줍은 듯한 고백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듯한데 핑크 뮬리와 함께 담아두었던 마음을 고백한다면 너무 잘 어울릴 것 같다.
전국의 핑크 뮬리 명소 총정리
서울,경기도
- 서울 하늘공원
- 양주 나리공원
- 안산 대부 바다향기 테마파크
- 안성 팜랜드
경상도
- 경주 첨성대
- 합천 신소양 체육공원
- 하동 동정호
- 하동 북천 코스모스 메밀꽃 축제장
- 거제 정글 돔 창원 마산 덕동
- 칠곡 가산 수피아
- 부산 을숙도 생태공원 부산 대저 생태공원
- 울산대공원
전라도
- 순천만 국가정원
- 고창 꽃객프로젝트 수목원
- 고창 청농원
충청도
- 공주 미르섬
제주도
- 휴애리 핑크 뮬리 축제
-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리
1. 핑크뮬리 명소 - 미사리 경정공원
핑크 뮬리 명소 미사리 경정공원 자연학습장에서는 몽환적인 핑크 뮬리와 코스모스 군락의 멋스럽고 황홀한 풍경을 만날 수 있는데 미사리 조정경기장 정문 쪽에서 왼편에 위치해 있다. 지금 한창 핑크 빛 안개처럼 피어오르고 있으며 조만간 노란 국화까지 피우면 풍경은 가을의 아름다움을 뽐낼 듯하다.
그 옆으로 코스모스도 피우고 있고 한편에는 목화밭이 있어 목화 꽃과 열매도 볼 수 있고 목화솜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아이들과 자연학습도 하고 연인들과 즐거운 데이트 코스로 인생 샷을 남길 수 있다. 서울 근교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하고 자전거 여행 코스로도 좋은 곳으로 라이더들에게도 가을 라이딩 코스로 손색이 없다.
2. 핑크 뮬리 명소 - 고창 축제
핑크 뮬리 명소로 유명한 전국 최대 군락지인 고창 축제가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오고 있다. 고창 축제의 꽃객프로젝트 팜 정원에는 천일홍, 백일홍, 코키아, 소나무, 벼이삭 등도 볼 수 있어 더욱 풍성한 아름다운 가을을 느낄 수 있겠다.
올해 2022년에는 9월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축제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10월 중순에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니 청명하게 파아란 가을의 하늘과 선명하게 대비되는 분홍빛의 향연을 감상하러 떠나도 좋을 것 같다.
3. 핑크 뮬리 명소 - 안성 팜랜드
핑크 뮬리 명소인 안성 팜랜드에서는 다양한 꽃을 즐길 수 있는 테마농원으로 9월~11월에는 드넓은 평야를 가득 채우고 있는 핑크 뮬리를 만날 수 있다. 워낙에 넓은 곳이다 보니 양산과 물을 챙겨가면 좋을 것 같다. 경기 안성시 공도읍 대신두길 28에 위치해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운영하는데 주말은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우선 탁 트여 있어서 도심 속에서 자란 아이들이 자연을 만끽하기 좋고 실내 체험은 물론 말과 토끼, 양, 소 등의 동물 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
가을엔 예쁜 꽃과 나무까지 한 번에 볼 수 있으며 어린이 놀이공원시설이 있어서 아이들에게는 정말 좋은 곳이다. 입장료는 성인이 14,000이고 전동 자전거는 30분에 12,000원으로 대여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도 함께 갈 수 있고 주자장은 무료이다.
4. 핑크 뮬리 명소 - 경주 첨성대 인근
핑크 뮬리 명소 경주 첨성대 인근에 매우 예쁘게 펼쳐져 있다고 하며 위치는 경북경주시 인왕동 첨성대 동쪽 도로변이고 도로노상 주차하시면 된다.노상주차지만 주차요금이 발생하니 참고하시길 바란다.지금이 가장 이쁘게 펼쳐져있다고 하는데 근처 방문하시거나 경주 놀러 가실 분들은 꼭 한번 들러서 추억을 쌓기에 손색이 없는 곳이다.
당시 면적은 840㎡에 불과했지만 현재는 4170㎡으로 넓어지고 포토존과 편의시설을 갖춰 전국에서 손꼽히는 대규모 단지로 거듭났다.주변 꽃 단지와 함께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을 머물게 하고 있다.
5. 핑크뮬리 명소 - 포천 허브 아일랜드
허브 식물원이 있는 포천의 허브아일랜드에서 가을에는 핑크 뮬리 축제가 개최된다고 한다. 트랙터 마차를 타고 오르면 스카이허브팜을 가득 채우는 핑크뮬리를 만날 수 있는데 향기를 맡으며 소중한 사람들과 잊지못할 추억을 남겨보길 권한다.
포천은 다른곳보다는 조금 이르게 9월말과 10월초쯤 절정을 이루며 분홍빛 히비스커스 아이스크림도 축제기간에 맛볼 수 있다고 한다.
6. 핑크뮬리 명소 휴애리 축제
2020 휴애리 핑크뮬리 축제는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에 위치한 휴애리의 대표 가을 축제이다. 올해로 3번째인 이번 축제는 9월 18일부터 시작 예정이며, 예년과 달리 공원 곳곳에 더욱 풍성하게 준비된 핑크 뮬리가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을 반길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파란 가을 하늘이 인상적인 제주에서 멋진 인생 사진을 남겨볼 수 있어 벌써부터 많은 분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또한 작년과 또 다른 특별한 풍경으로 준비하여 답답한 일상에서 위로 를 받고 싶은 분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시간이 될 것이다. 휴애리 핑크뮬리 축제에는 이것뿐만 아니라 감귤체험도 함께 해 볼 수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에게는 교육과 학습의 시간을, 제주감귤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행복한 시간이 될 것 이다.
휴애리는 여러 해 전부터 지역사회 환원 차원에서 제주도내 장애인단체, 보육원, 양로원 등은 축제 때마다 무료입장(사전예약 필수)을 진행하고 있으며 도민과 관광객 가운데 3자녀 이상(소인, 청소년) 입장료 50% 할인행사를 별도로 진행하고 있다.
7. 핑크 뮬리 명소 - 유구 정원
유구 핑크 뮬리 정원은 충남 공주시 유구읍 유구리 에 위치해 있으며 꽃과 함께 인생 샷 찍을 수 있도록 잘 조성되어 있어서 사진 찍기 좋았던 대전 근교 핑크 뮬리 명소이다. 정말 풍성하게 피어 있으며 어느 누구나 부담 없이 드라이브 가 서사진 찍기 좋은 것 같다.
이렇게 규모도 큰 데다가 입장료도 없어서 마음에 들었던 대전 근교 가볼 만한 곳이 이었다. 아이아이 데리고 가족 나들이 가도 좋을 것 같다. 주차장은 특별히 없으며 근처 갓길에 주차했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왕산 국립공원 단풍절정 (0) | 2022.10.23 |
---|---|
분천 산타마을 1년 내내 크리스마스 (0) | 2022.10.22 |
충청도 아산 주말 가볼만한곳 영인산 (0) | 2022.10.22 |
피나클랜드 수목원 국화축제 (0) | 2022.10.20 |
2022년 경기도 단풍명소 화담숲 단풍축제 (0) | 2022.1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