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톡으로 받은 선물 돈으로 바꿔 쓰는 방법을 알아본다.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카카오톡으로 받은 선물 돈으로 바꿔 쓰는 방법을 알아본다.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2. 6. 28.

목차

    반응형

    과연 카카오톡으로 받은 선물을 현금으로 바꿀 수 있을까?

    요즘 카카오톡으로 선물주고받는것 많이들 하고 있다. 생일이라고 지인들이 커피 쿠폰을 보내주기도 하고 이벤트 참여했다고 아이스크림 쿠폰을 받을 때도 있다. 그때 이런 거 말고 그냥 돈으로 주면 하는 생각이 들 때도 있는데 저와 같은 비슷한 생각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카카오톡으로 받은 쿠폰을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유효기간이 끝난것만 현금화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은 유효기간이 끝난것만 현금화할 수 있다.

    카카오톡의 하단우측의 점 세게를 터치한다. 선물하기를 누르고 상단 우측에 선물함이 보인다. 그것을 누르면 받은 선물함을 누르면 사용할 수 있는 선물 목록이 쭉 나온다. 여기서 유효기간이 지난 선물만 현금으로 바꿀 수 있다. 사용기간이 끝난 선물만 현금으로 바꿀 수 있으므로 현금으로 바꾸고 싶으면 사용기간이 끝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선물함에 있는 선물쿠폰확인

     

    유효기간이 지나서 돈으로 환불 받을수 있는 쿠폰은 환불정보 입력 대기라고 노란색 버튼이 보인다. 나는 환불을 받았으므로 취소 환불이라는 도장이 보인다. 유효기간이 남아 있어서 환불이 되지 않는 것은 왼쪽 좌측에 작은 글씨로 유효기간이 얼마가 남았는지 표시가 된다. 49일 되기 전에 찾아먹어도 되고 유효기간이 지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현금으로 환불을 받아도 된다.

     

    90%만 환불가능

     

    환불받을 금액의 90%만 환불받을수 있다.

    내 선물함에서 환불 가능한 선물을 누른다. 오른쪽 아래에 환불정보 입력을 누른다. 취소가 불가능한다는 문구가 뜨며 처음 환불하는 사람은 본인인증을 하라는 것이 뜰 것이다. 차례대로 본인 인증하면 환불받을 계좌를 입력한다. 그런데 환불받을 금액은 전액을 환불받는 것이 아니라 90%만 환불받을 수 있다. 나머지 10%는 카카오의 수입으로 들어간다. 나는 이미 환불을 받았으므로 취소 환불이라는 빨간색 도장이 찍이면서 불투명하게 변한다.

     

     

     

    환불받을 계좌번호가 정확하다면 다음버튼을 누른다. 환불신청이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나온다. 환불금액도 이틀 후에 내 통장으로 들어온다. 카카오톡으로 받은 선물을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에서 기억해야 할 것은 첫 번째 선물의 유효기간이 끝난 후에만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다. 두 번째 현금으로 전환할 때는 원래 금액의 90%만 받을 수 있다. 그런데 나는 이 쿠폰을 쓰지 않을 생각이라면 90일까지 기다리지 않고 바로 현금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하고 알아보았다.

    니콘내콘에서 쿠폰을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

    우리나라에서 가장 규모가 큰 쿠폰을 사고파는 시장이다. 내가 선물 받은 쿠폰을 등록한다. 그러면 상대방은 이 쿠폰을 얼마에 사겠다. 하면서 가격을 제시한다. 예를 들어 4,000원짜리 쿠폰을 3,300원에 산다고 제안이 온다. 이 가격을 보고 팔을 것인가? 팔지 않을 것인가를 결정한다.

    니콘내콘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돋보기창에 니콘내콘을 검색한 다음에 종모양을 터치한다. 그러면 일반적으로 보는 채팅방이 보인다. 그러면 대화를 하는 것처럼 판매라고 적어서 메시지를 보내본다. 그럼 판매하기 버튼이 보인다. 어떻게 판매를 하고 돈을 받는지 설명이 나온다. 판매를 하려면 회원 인증을 해야 한다.

    휴대폰 본인인증과 돈을 받을 계좌정보를 등록한다. 쿠폰을 등록을 했을 때 얼마를 돈으로 받을 수 있는지 금액이 나온다. 이 금액이 마음에 들면 판매를 하면 되고 금액이 너무 적다 하면 NO 버튼을 눌러서 팔지 않으면 된다.


    4,100원짜리 스타벅스 쿠폰을 팔려고 니콘내콘에서 올렸더니 3,200원에 사준다고 했다. 아무래도 쿠폰을 직접 사용하는 것보다 현금으로 바꾸니까 900원 정도 손실이 있었다. 그래서 기한이 되어서 현금화하는 것과 니콘내콘에서 현금화하는 것 중 어느 것이 나에게 유리할까를 따져 보았다. 4,000원짜리 커피쿠폰을 예를 들자면 카카오톡에서는 10%인 400원을 제하고 주는데 니콘내콘에서는 평균적으로 20%인, 900원을 제하고 준다. 결론은 급하게 현금으로 바꾸어야 할일이 없다면 카카오톡으로 환전하는 것이 유리하다.

    카카오톡 쿠폰을 현금화하는 방법

    카카오톡으로 받은 선물을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에서 기억해야 할것은 첫 번째 선물의 유효기간이 끝난 후에만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다. 두 번째 현금으로 전환할 때는 원래 금액의 90%만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규모가 큰 쿠폰을 사고파는 시장인 니콘내콘에서 쿠폰을 현금화할 수 있는데 카카오톡에서는 10%인 400원을 제하고 주는데 비해 니콘내콘에서는 평균적으로 20%인 900원을 제하고 준다.

    결론은 급하게 현금으로 바꾸어야 할 일이 없다면 카카오톡으로 환전하는 것이 유리하다. 오늘은 카카오톡으로 받은 쿠폰을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